당뇨병 환자의 건조하고 갈라진 발뒤꿈치 – 따라야 할 팁

발뒤꿈치의 건조한 피부는 항상 갈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발뒤꿈치에 계속 압력을 가하면 상태가 악화됩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건조하고 갈라진 발뒤꿈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곰팡이나 박테리아와 같은 미생물이 이러한 균열에 정착하여 감염과 상처를 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박테리아가 성장하려면 설탕이 필요하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증가하면 박테리아 성장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됩니다. 따라서 당뇨병으로 인한 상처 치료는 매우 어려워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뇨병 환자는 발을 관리하고 “건조하게 갈라진 발”을 예방하는 데 중요성을 두어야 합니다 강아지간식.

아유르베다의 원리에 따르면 발뒤꿈치나 발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은 바타나 공기 요소의 약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피부에 따뜻함과 유연성을 공급하는 치료 방법을 적용하여 공기 요소를 정상화해야 합니다. 다음은 당뇨병으로 인해 건조한 발뒤꿈치를 관리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당뇨병 환자는 발의 감각 상실을 경험합니다. 이는 당뇨병성 신경병증 때문이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대개 발의 갈라짐이나 작은 상처로 인한 통증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매일 발에 균열, 균열, 출혈 부위 및 염증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순한 글리세린 기반 비누(강한 비누는 피부 건조를 증가시킬 수 있음)와 미지근한 물로 발을 씻으십시오. Ayurveda 의사들은 님과 툴시 추출물이 함유된 님 툴시 글리세린 비누 사용을 제안합니다. 허브인 님(Neem)과 툴시(Tulsi)에는 항균 특성이 있습니다.

3. 경석이나 금강판을 사용하여 죽은 피부를 제거합니다. 날카로운 물체로 발뒤꿈치의 건조한 피부를 자르지 마십시오.

4.부드러운 면포로 발의 물기를 닦아주세요. 발가락 사이를 건조시키도록 주의하고, 발뒤꿈치 부분에 약간의 힘을 가해 천을 눌러 갈라진 틈에 있는 습기를 흡수합니다.

5. 오일 베이스의 보습 로션을 발가락 사이를 제외한 발 전체에 발라줍니다. 발가락 사이에 탤컴 파우더를 뿌린다.

6. 발뒤꿈치와 발이 아프지 않은 면양말과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세요. 집에서는 항상 부드러운 굽의 슬리퍼를 착용하세요. 집에서도 절대 맨발로 걷지 마세요. 극한의 기후 조건으로부터 발뒤꿈치와 발을 보호하세요

7. 바타 또는 공기 성분을 증가시키는 건조 스낵, 튀김 음식을 피하십시오.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의 수분 레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8.무게가 너무 많으면 뒤꿈치 균열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세요.

9.오랜 시간 동안 서 있지 마십시오. 발에 지속적인 압력을 가하면 균열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10. 약을 규칙적으로 복용하십시오. 발뒤꿈치 갈라짐의 감염을 예방하려면 혈당을 잘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Author Image
admin